AI·경제 행보 이재명..팹리스 기업 퓨리오사AI 찾는다

    작성 : 2025-04-13 13:58:48 수정 : 2025-04-14 09:41:16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 출마 선언 영상 [이재명 유튜브 캡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가 국내 인공지능 반도체 팹리스 기업인 퓨리오사AI를 방문합니다.

    이 예비후보 캠프는 13일 기자단 공지를 통해 "이 예비후보는 출마 선언 후 첫 공식 일정으로 성장경제 행보를 진행한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퓨리오사AI를 방문하는 일정에 대해 "글로벌 AI 반도체 시장에서 엔비디아의 독점을 깰 한국산 기술력 현장을 직접 방문해 AI 산업 분야에서도 세계를 주도할 수 있다는 비전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관계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정부와 기업의 협력 방안과 지원 정책도 논의할 예정"이라고도 덧붙였습니다.

    지난 10일 출마 선언 동영상을 공개한 이 예비후보는 당시 영상에서도 "첨단 과학기술 투자가 중요한데 과학기술 수준이 너무 높아져 개별 기업이 감당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정부의 인력 양성, 대대적인 기술, 연구·개발 투자로 살아날 수 있다"고 강조한 바 있습니다.

    한편, 퓨리오사AI는 메타(META) 등 미국 빅테크 기업에 매각될 것이라는 전망에도 불구하고 백준호 대표가 이를 거절하고 국회에 출석해 AI 반도체 기업에 대한 정부의 지원을 촉구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