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왕진 "尹 망상적 행태..탄핵 인용 시 선동 우려, 재구속해야" [와이드이슈]

    작성 : 2025-04-03 11:32:42

    헌법재판소의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가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탄핵 인용 시 윤 대통령이 선동과 혼란을 부추길 가능성이 있어 하루빨리 재구속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서왕진 조국혁신당 의원(조국혁신당 광주광역시당위원장)은 2일 KBC 뉴스와이드에 출연해 4일 헌재 탄핵심판 선고 이후 소요 사태 등 혼란 가능성에 대한 질문에 이같이 답했습니다.

    서 의원은 "지금까지 일련의 과정을 봤을 때 (헌재 선고에서) 어떤 결과가 나오든 양 진영의 의사 표시가 굉장히 강하고 극단적인 모습까지도 나올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전망했습니다.

    때문에 "정부와 특히 경찰 쪽에서 굉장히 단단한 대비와 준비를 해야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특히 윤 대통령의 그간의 행태를 봤을 때는 매우 망상적이고 또 자신의 행위로 인해서 부하들이나 지지자들이 어떤 피해를 입든 말든 자기의 어떤 정치적 힘이나 결집 이런 것들을 만들 수 있다면 어떤 선동이라도 할 수 있는 자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것을 더 부추길 가능성도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또 이같은 위험한 상황에 대해 "사실은 지귀연 판사와 검찰이 합작품으로 (윤 대통령을) 구속 취소를 함으로써 만들어낸 상태"라고 강하게 지적했습니다.

    이에 "하루라도 빨리 윤석열을 빨리 재구속해서 그런 가능성을 차단하는 것이 1차적이라고 보고, 양 진영의 어떤 극단적인 행위 부분에 대해서는 정부와 경찰이 굉장히 단단히 준비를 하고 대응을 해야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네이버·다음카카오·유튜브 검색창에 'KBC 뉴스와이드'를 검색하면 더 많은 지역·시사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