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빈 대표 "모두가 행복한 복지국가..현장에서 실현하겠다"[지방자치TV]

    작성 : 2025-07-24 15:39:55
    ▲ 경기복지재단 이용빈 대표가 출연한 지방자치TV '더 인터뷰' [지방자치TV]

    이용빈 경기복지재단 대표가 10일 지방자치TV 대표 인터뷰 프로그램 '더 인터뷰'에 출연했습니다.

    경기복지정책의 사령탑인 이 대표는 이번 방송에서 '모두가 행복한 대한민국'을 위한 복지정책 방향성과 본인의 철학을 진솔하게 풀어냈습니다.

    이 대표는 "복지란 한 사람의 삶이 존엄해질 수 있는 기회의 시작"이라며, "대한민국 헌법 제10조가 명시한 '행복을 추구할 권리'를 실현하기 위한 공공의 역할이 강화되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복지정책의 패러다임 전환을 강조하며 ▲지역사회 통합돌봄 ▲기후복지 ▲AI복지 '복지 3대 전환' 추진 방향을 제시했습니다.

    ▲ 경기복지재단 이용빈 대표가 출연한 지방자치TV '더 인터뷰' [지방자치TV]

    이어 2026년 본격 시행되는 지역사회 통합돌봄과 관련해 "도민이 거주지에서 돌봄을 받을 수 있는 기반 마련이 시급하다"며, 경기복지재단이 경기도 31개 시군을 지원하는 중추적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기후위기로 인한 복지 사각지대 문제 해결의 일환으로 '기후도민총회'와 '기후보험제도'의 중요성을 설명하며, "폭염과 한파로 인한 취약계층의 피해를 복지시스템이 선제적으로 흡수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AI복지와 관련해서는 "인공지능은 복지 경차 해소의 도구"라며, "복지 현장에 AI를 도입해 사회복지사의 업무 효율을 높이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복지정책의 정밀도를 높이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용빈 대표가 출연한 '더 인터뷰'는 7월 25일 오후 1시 지방자치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지방자치TV 대표 인터뷰 프로그램 '더 인터뷰'는 유튜브(www.youtube.com/@지방자치TV)를 통해 다시 볼 수 있습니다.

    더 인터뷰 이용빈 경기복지재단 대표 편:https://www.youtube.com/watch?v=fnJEYL_Hi7A

    ※ 이 기사는 지방자치TV 기사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