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파면]'대권 도전' 김문수 "몇 명이서 대통령 파면해선 안 돼"

    작성 : 2025-04-05 17:16:05
    ▲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이 3일 국회 본회의에서 진행된 긴급현안질문'에서 더불어민주당 한정애 의원의 심우정 검찰총장 자녀 외교부 채용 특혜 의혹 관련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이 헌법재판소의 윤석열 전 대통령 파면 결정에 대해 "한 번도 아니고 몇 명이 함께 짜고 탄핵하면 누가 대통령이 돼도 문제"라고 주장했습니다.

    김 장관은 5일 서울 여의도 모처에서 지지단체의 기자회견에 참석해 "저는 아무런 욕심이 없지만, 이 나라가 이렇게 가면 안 된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는 "민주헌법의 핵심은 대통령 직접선거제"라면서 "국회에서, 헌재에서 계속해서 파면을 결정하는 것이 대한민국 민주주의에 맞느냐 하는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또 "국회의원들이 200명 이상 짜가지고 대통령을 탄핵소추하고, 헌재에서 재판관들 8명이 파면하는 이런 것이 과연 민주주의인가"라며 "국회의원 몇 명이 배신을 해서 상대 당에 합세해서 200석을 넘기고, 그런 다음에 헌법재판관 몇 명이 힘을 합쳐서 대통령을 파면하는 게 과연 민주주의가 맞느냐"라고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김 장관은 지지단체가 자신의 국민의힘 복당과 대선 출마를 요구하는 것에 대해서는 "여러분의 노고가 반드시 봄꽃처럼 활짝 피길 바란다"며 "차이가 있더라도 힘을 합쳐서 이 나라의 민주주의를 이룩하는 출발점이 돼야 한다"고 답했습니다.

    김 장관은 오는 8일쯤 장관직을 사퇴하고 국민의힘에 복당을 신청할 것을 알려졌습니다.

    복당 후에는 본격적으로 대권 경쟁에 뛰어들 것으로 전망됩니다.

    댓글

    (2)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김용주
      김용주 2025-04-05 19:41:31
      대통령후보출마하지마시오, 김문수씨.
    • 김용주
      김용주 2025-04-05 19:40:40
      정신차려라 김문수. 잘못했으면응당그죄값을 치른른게 맞지 웬헛소리신가. 강도가 실인미수죄를 저질러도 판사가 무슨 권한으로 살인미슨조를 저지른사람을 재판한단말인가? 와 뭔가다른가.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