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과 함께하는 나눔" 광주FC, 사회공헌 캠페인 큰 호응

    작성 : 2025-10-30 14:36:32
    ▲ 광주FC 'With Gwangju, 함께 나누는 DAY' 광주FC 팬이 물건을 기증하는 모습 [광주FC]

    프로축구 광주FC의 이색 기증 캠페인이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광주는 지난 25일 FC안양과의 홈경기에서 팬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 'With Gwangju, 함께 나누는 DAY'를 진행하며 나눔 문화를 확산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사회적기업 '굿윌스토어'와 함께한 프로젝트로, 팬들이 기증한 물품을 재판매해 발생한 수익을 장애인 및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에 사용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행사에는 100여 명의 팬이 참여해 의류·잡화 등 총 200여 점의 물품이 기증됐습니다.

    굿윌스토어에 따르면 이번 기증을 통해 이산화탄소 860kg 저감, 소나무 95그루 식재 효과, 물 54만 리터 절감 등 ESG 성과가 창출됐다고 밝혔습니다.

    ▲ 광주FC 릴레이기부에 참여한 가수 조빈 [광주FC]

    광주FC 홍보대사 가수 조빈도 힘을 보탰습니다.

    조빈은 유니폼과 바시티 자켓 등 애장품을 사은품으로 제공했고, 구단은 오는 2일 제주SKFC와의 홈경기(35라운드)에서도 기증 캠페인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광주는 이외에도 관내 초등학교 방문 축구 교육 '광주FC 드림킥스', 미래세대 응원을 위한 '광주FC 유소년재단' 운영 등 다양한 사회공헌을 펼치고 있습니다.

    지난 7월에는 어린이날 특별 '폼폼푸린 유니폼' 경매 수익금을 전남대병원에 기부해 어린이 환자 치료를 지원했습니다.

    노동일 대표이사는 "시민구단으로서 사회공헌 가치를 실현하고자 마련한 캠페인에 많은 관심을 보내주셔서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캠페인에서 모인 기증품은 '굿윌스토어 광주MBC옛터점'에서 판매될 예정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