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개막…소상공인·국민이 함께하는 소비 축제

    작성 : 2025-10-28 14:41:32
    ▲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포스터 [연합뉴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한성숙)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광주 국립 아시아문화전당 하늘마당과 5·18민주광장 일대에서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전국 소상공인과 국민이 함께하는 대규모 소비 축제로, '희망이 되는 소비, 함께 성장하는 경제'를 주제로 열리고 있습니다.

    개막식은 국립 아시아문화전당 하늘마당에서 진행되며, 온라인 기획전에서 선정된 TOP 100 소상공인 대표 제품이 전시됩니다. 생활용품과 식품, 화장품 등 다양한 우수 제품을 현장에서 직접 만나보고 QR코드를 통해 즉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광주·전남 지역 소상공인 50개사가 참여해 특산품과 수공예품, 로컬푸드 등을 선보입니다. 특히 '율아트', '단물가게', '가온잠뜰' 등 지역의 젊은 창업기업들이 참여해 지역 산업과 문화가 어우러진 새로운 소비문화를 제시합니다.

    개막 행사에는 청하, 옥상달빛, 이창섭, 박지현 등이 출연하는 '상생 영수증 콘서트'도 열려 축제의 열기를 더할 예정입니다. 이번 행사는 광주를 시작으로 청주, 대구, 부산, 서울 등 전국 42개 지역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열리는 상생 소비 축제로 이어집니다.

    한성숙 중기부 장관은 "국민의 소비가 희망이 되고, 중소상공인의 성장을 돕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광주에서 시작된 축제가 전국으로 확산돼 함께 웃는 경제의 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