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농업 박물관서 콩 화분·고추장 만들어보세요

    작성 : 2025-04-25 16:22:49
    ▲ '콩 화분 & 고추장 만들기 체험 행사' 포스터 [전라남도 농업박물관]

    전라남도 농업박물관이 어린이날인 5월 5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농경문화 체험관에서 도민이 직접 참여하는 '콩 화분 & 고추장 만들기 체험 행사'를 개최합니다.

    25일 농업박물관은 어린이와 가족 단위 참가자를 대상으로, 농업과 전통 음식문화를 쉽고 즐겁게 배울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체험활동을 준비했다고 밝혔습니다.

    '콩 화분 만들기'는 참가자가 직접 화분에 콩을 심고 꾸미는 과정을 통해 작물의 성장 과정과 농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교육의 장입니다.

    '고추장 담그기'는 콩과 연계해 고춧가루, 메줏가루, 엿기름 등을 이용해 고추장을 만드는 체험으로 발효 원리를 배우고 전통 발효식품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참가자에게는 직접 만든 콩 화분과 고추장이 기념품으로 제공됩니다.

    가정에서 콩 화분을 직접 키우고 고추장의 숙성 과정을 관찰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지속적인 학습 효과가 기대됩니다.

    참여 인원은 총 70명으로 선착순 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5월 2일까지 전화(061-462-2753)나 인터넷(www.jam.go.kr.)으로 접수하면 됩니다.

    김옥경 전라남도 농업박물관장은 "아이들이 직접 흙을 만지고, 씨앗을 심고, 전통 식품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전통 식문화와 농업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