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으로 머리 감겨주는 '꿈의 기계'..中서 현실화

    작성 : 2025-04-15 14:45:25
    ▲ 중국 광저우에 등장한 'AI샴푸전문점' [연합뉴스]

    머리를 자동으로 감겨주는 'AI샴푸전문점'이 중국에서 등장해 화제를 몰고 있습니다.

    15일 광저우일보 등 중국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최근 중국 남부 도시 광저우 곳곳에 AI 기기를 이용해 머리를 감겨주는 매장이 등장했습니다.

    고객이 마사지 침대에 누워 기기에 머리를 집어넣으면 작동하는 간단한 방식입니다.

    기기를 이용해 고객의 두피 상태를 체크한 뒤 지성용 또는 건성용 샴푸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머리를 감겨줍니다.

    작동 중 기기가 계속 물의 분사 위치를 조정해 두피와 머리카락을 세척해주는 방식입니다.

    다만 무인 매장은 아니어서 직원이 수건과 귀마개 등을 준비해 주고 전후 과정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매체들은 샴푸 2회, 트리트먼트 1회, 헹굼 7회 포함에 13분이 소요된다고 전했습니다.

    비용은 초기 홍보 기간에 9.9위안(약 1,900원)이었다가 현재는 회당 평균 19위안(약 3,700원) 정도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용객들은 "생각한 것보다 머리가 깨끗하게 감겼다", "결국 머리는 직접 말려야 한다니 별로다", "물 온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것은 신기했지만, 가려운 데를 정확히 긁어주진 못했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