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모기업 애경그룹이 국가애도기간 중 계열사에서 연말 경품 행사를 진행한 것과 관련해 여객기 참사 유족에게 사죄했습니다.
고준 AK홀딩스 대표이사 등 임원 3명은 4일 오후 전남 무안국제공항 2층을 찾아 호텔 경품 행사를 연 것에 대해, "중환자실에 있는 회장을 대신해 참담한 심정으로 사과드리기 위해 이 자리에 왔다"며 "일부 언론이 보도한, 그룹 계열사 종무식 경품 행사 진행 사실 등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고 대표이사는 "모든 책임은 애경그룹 경영을 관리하는 제가 잘못한 것이고 다시 한번 깊이 사과드린다"며 "앞으로 다시는 이런 일이 그룹에 일어나지 않도록 약속드리고, 재차 발생할 경우 제가 모든 책임을 지겠다"고 고개를 숙였습니다.
앞서 경기도 수원 팔달구에 있는 애경그룹 계열사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은 여객기 참사 이틀 후인 지난달 31일 종무식을 열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 경품 뽑기와 생일자 이벤트, 케이크 커팅 등이 진행됐습니다.
애경그룹의 또 다른 계열사인 제주항공 참사를 수습하는 도중 부적절한 행사라는 지적이 이어졌습니다.
유가족 대표단은 이날 오전 브리핑을 갖고 "울분을 참을 수 없다"며 애경그룹 회장에 공식 사과를 요청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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