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독일 유통업체 '모모고'와 500만 달러 수출협약

    작성 : 2025-11-13 16:10:02
    ▲ 공영민 고흥군수가 12일 독일 베를린에서 아시아 식재료 전문 유통업체 모모고(MOMOGO)와 500만 달러 규모의 농수산물 수출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남 고흥군]

    전남 고흥군이 12일 독일 베를린에서 아시아 식재료 전문 유통업체 모모고(momogo)와 500만 달러 규모의 농수산물 수출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고흥 농수산물의 독일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안정적인 유통망을 확보하는 중요한 계기로 평가됩니다.

    협약에 따라 고흥군은 안정적인 공급 체계를 지원하고, 에덴식품영농조합법인은 유자 음료 등 주요 품목의 품질관리와 출하를 맡습니다.

    모모고는 독일 내 유통과 홍보를 총괄하며 고흥산 제품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모모고는 고흥산 유자, 조미김, 건나물, 쌀을 독일 전역에 단계적으로 공급할 예정입니다.

    또 고흥군과 모모고는 고흥 유자에 생강을 더한 신제품도 공동 개발할 계획입니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체코와 이탈리아에 이어 독일 시장까지 진출한 것은 고무적인 성과로, 앞으로도 기업들의 해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