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번째 도전' 위니아, 법원서 회생 개시 결정

    작성 : 2025-10-01 14:41:47
    ▲ 위니아

    김치냉장고 '딤채' 생산기업인 위니아에 대한 기업회생절차가 개시됩니다.

    1일 위니아에 따르면 광주지방법원 제1-1 파산부는 위니아에 대한 회생절차 개시를 결정했습니다.

    지난달 3일 위니아가 광주지법에 기업회생절차 개시를 요청한 데 따른 결정입니다.

    가전제품 유통업체인 한미기술산업이 인수의향자로 나서 공장과 토지 등 유·무형자산만을 인수하는 자산양수도 방식입니다.

    위니아는 지난 5월 서울회생법원, 지난 7월에는 수원회생법원에서 회생절차 개시 신청이 기각된 이후 광주지법에 3번째 회생을 신청했습니다.

    앞선 2차례 신청과 달리 한미기술산업이 인수의향자로 나서면서 회생 개시 가능성을 높였다는 분석입니다.

    또, 인수의향서에서 그치지 않고 조건부 인수계약서도 제출했습니다.

    협력업체들로 구성된 채권단도 고통을 분담하고 빠른 회생 결정을 요청하는 내용을 법원에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위니아에 대한 채권자는 550여 명으로, 채무액은 4천억 원에 달합니다.

    향후 위니아는 회생 절차를 진행하는 동시에 김치냉장고 등 주력 제품 생산을 위한 준비에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또, 직원 100여 명을 고용 승계하고 퇴직 근로자들에 대해서는 1천만 원 상당의 위로금을 지급할 계획으로 알려졌습니다.

    위니아 관계자는 "절차상으로 회생 첫 관문이 이제 시작된 것"이라면서 "향후 회생 절차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