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한덕수, '출마의 강' 건너지 마라..尹 재출마와 마찬가지"

    작성 : 2025-04-24 09:54:55
    ▲ 국민의힘 안철수 대선 경선 후보

    국민의힘 안철수 대선 경선 후보가 대선 출마설이 이어지는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를 향해 "부디 출마의 강을 건너지 마시라"며 불출마를 촉구했습니다.

    안 후보는 24일 SNS를 통해 "지금 우리가 건너야 할 강은 탄핵의 강"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안 후보는 "대행님의 출마는 명분도, 실익도 없다"며 "윤석열 전 대통령의 재출마와 다르지 않으며 결코 이재명을 막을 수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한 대행님의 출마는 책임을 저버리는 일"이라며 "한 대행님은 탄핵당한 윤석열 정부의 유일한 국무총리였다"고 지적했습니다.

    ▲ 국민의힘 안철수 대선 경선 후보가 SNS에 올린 글 [국민의힘 안철수 대선 경선 후보 페이스북]

    또 "국정 실패, 계엄, 탄핵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며 "한 대행님의 출마는 국민의 상식과 바람에 반하는 일"이라고 밝혔습니다.

    안 후보는 "지금 대한민국은 트럼프 정부와의 통상 전쟁에 대응해야 할 중대한 시기다. 미국발 관세 폭탄에 대응하기 위해선 외교·통상 전선에 전념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미국 정부의 정책이 정권 출범 후 6개월 안에 결정된다는 점을 감안할 때, 지금은 출마를 고민할 때가 아니라 국익을 지킬 때"라고 설명했습니다.

    안 후보는 이어 "명분도 결단도 없이 떠밀리듯 나서는 출마는 국민의 지지를 받을 수 없다"며 "당내 일부 정치 세력들이 자신의 이해관계만을 앞세워 출마를 부추기고 있지만 대행님께서는 마지막까지 품격 있고 소신 있게 공직을 마무리해 주시길 바란다"며 불출마를 거듭 권고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