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내내 축제장"..순천시, 사계절 축제 로드맵 발표

    작성 : 2025-02-18 18:00:01
    ▲ 글로벌 콘텐츠 페스티벌 in 순천(All Content Garden, 올텐가) [전남 순천시]

    전남 순천시가 축제로 사계절 머무는 도시를 만들겠다는 '사계절 축제 로드맵'을 발표했습니다.

    18일 순천시는 전날 축제위원회를 개최하고 사계절 내내 머무르고 즐길 수 있는 체류형 관광 기반 마련을 위해 봄·여름·가을·겨울 각 계절의 특성을 살린 대표 축제를 운영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먼저 봄에는 '동천 봄 페스타'를 개최합니다.

    순천의 봄꽃 자원을 미식·캠핑 체험형 콘텐츠와 결합해 융합형 축제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여름에는 '여름밤 3색 축제'를 통해 한여름 더위를 피해 즐길 수 있는 야간관광 프로그램을 확대합니다.

    가을에는 '순천 가을 페스타'를 운영합니다.

    순천푸드앤아트페스티벌, 웃장국밥축제, 전국 음식 경연대회 등을 통해 자연과 음식, 문화가 어우러지는 체류형 축제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겨울에는 '보고·듣고·걷고 생태 여행'을 테마로 흑두루미를 비롯한 순천만의 겨울 철새와 생태 자원을 활용한 힐링형 생태축제를 마련합니다.

    순천시는 축제별 개별 운영이 아닌, 종합적 기획과 부서 간 역할 분담을 통해 축제 규모와 효과는 높이고, 예산 부담과 시민 피로도는 줄이는 효율적 운영에 나설 예정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