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주완, "검찰·한동훈 장관 과도한 영장 청구..오히려 반감·결집효과 불러와"[촌철살인]

    작성 : 2023-02-24 17:13:37 수정 : 2023-02-24 17:27:54

    검찰의 이재명 민주당 대표를 향한 구속 영장 청구 내용과 한동훈 장관의 설명이 오히려 야당 의원들의 반감을 사고 결집 효과를 불러왔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설주완 더불어민주당 법률위원회 부위원장은 오늘(24일) KBC 시사토크쇼 촌철살인에서 "이번 검찰의 영장 청구 내용이 과도하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설 부위원장은 또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나와서 의회에서 보고할 때와 비슷한 느낌"이라며 "굳이 하지 않아도 될 이야기를 의원들 앞에서 한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설주완 더불어민주당 법률위원회 부위원장

    이어 "구체적인 녹취 내용을 발설하거나 부스럭 거리는 소리가 들린다든지 이런 이야기들을 듣고 좋아할 의원들이 없다"며 "여야를 떠나 반감을 샀다고 본다"고 덧붙였습니다.

    설 부위원장은 과도한 영장 청구로 인해 당 내에서 이른바 비명 의원들마저도 체포동의안에 반대할 수밖에 없게 만들었다고 말을 이었습니다.

    그는 "설훈 의원, 조응천 의원들도 정정당당하게 임해야 한다고는 하지만 이런 영장 청구에는 갈 필요가 없다고 하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