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산불 대책 예산 없다는 거짓말..정부 능력 부족"

    작성 : 2025-03-28 10:09:43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7일 경북 의성군 점곡면 점곡체육회관에 마련된 산불 대피소를 찾아 이재민을 위로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산불 피해와 관련해 "마치 예산이 삭감돼서 예산이 없어서 산불 대책을 제대로 집행하지 못하는 것처럼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재명 대표는 28일 대전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에서 "예산은 충분하다. 정부의 의지와 능력이 부족해서 지금의 이 혼란이 커지고 있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어 "많은 사람들이 심각한 피해를 입고 좌절하는 현장 안에서도 국민의힘이 정쟁을 벌이고 있다"며 "심지어 국민을 속이는 국민 기만행위까지 함부로 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지금 현재 산불 대책에 사용될 수 있는 국가 예비비는 총 4조 8,700억 원이 이미 있다"며 "무슨 예산이 부족하다고 하나. 이 중에 이 4조 8,700억 원의 예비비 한 푼이라도 쓴 거 있나"고 되물었습니다.

    그는 "가족을 잃고 전 재산을 다 불태우고 망연자실하게 앉아 계신 그 이재민들 눈앞에서 이런 거짓말을 하면서 장난하고 싶나"고 지적했습니다.

    이 대표는 "지난 이틀 동안 경북 지역에 산불로 피해를 입은 분들을 또 그 지역을 찾아뵈었다. 어떤 말로도 위로할 수 없을 만큼 현장은 참혹했다"며 "정부와 관계 당국이 나름 혼연일체가 돼 수습과 진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긴 하지만 무엇보다도 인명 피해가 더 이상 커지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 주실 것을 다시 한번 당부드린다"고 강조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