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이재명 만나 '개헌' '신뢰 회복' 직격..통합 행보 결론은?

    작성 : 2025-02-28 21:35:43

    【 앵커멘트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만나 의견을 나누는 등 통합 행보를 이어갔습니다.

    김동연 지사는 지난 대선 때 약속했던 개헌을 왜 추진하지 않는지 유감이라면서 신뢰 회복이 필요할 때라고 강조했습니다.

    이형길 기자입니다.

    【 기자 】
    이재명 대표가 당내 비명계 주축들과의 만남 마지막으로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오늘(28일) 회동을 가졌습니다.

    이 자리에서 김 지사는 개헌 추진에 소극적인 이 대표에게 직격탄을 날렸습니다.

    ▶ 싱크 : 김동연/경기도지사
    - "개헌이 제대로 논의조차 되지 못하고 있는 것이 저는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유감입니다."

    그러면서 지금은 정권 교체 이상의 교체, 새로운 대한민국을 위한 제7공화국을 열어야 할 때라고 강조했습니다.

    정치권의 감세 포퓰리즘에 대해서도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지금은 오히려 확장적 재정 정책을 통해 인구 감소와 지방 소멸, 미래성장동력 상실 등을 극복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재명 대표는 김 지사의 이같은 발언에 즉답을 피했습니다.

    ▶ 싱크 :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표
    - "정치, 경제 상황이 매우 여러 면에서 어렵다 보니까 도정에다가 국정에 관한 문제까지 걱정하시느라 노심초사하시는 것 같아요."

    김 지사는 이대로라면 정권 교체도 어렵다며 지금까지 만난 비명계 인사들 가운데 가장 높은 수위로 이 대표를 압박했습니다.

    ▶ 스탠딩 : 이형길
    비명계 인사들과의 만남으로 통합의 외형은 완성됐지만, 실질적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이 대표의 변화와 결단이 필요한 시점이라는 지적입니다.

    KBC 이형길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