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람 "'LA 산불 위로' 尹, 미국만 국민인가..탄핵 기각 망상, '파면 치료' 필요"[여의도초대석]

    작성 : 2025-01-14 14:46:05
    "미국 위로도 좋은데..좀 대한민국 국민 위로부터"
    "현실 세계와 완전 단절..관저에 MBC 틀어줘야"
    "지금도 극우 유튜브 빠져 살아..조속한 파면이 답"
    ▲ 14일 KBC '여의도초대석'에 출연한 천하람 개혁신당 원내대표 

    윤석열 대통령이 페이스북에 "미국 LA 대형 산불 너무나 안타깝다. 미국 국민 여러분께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고 적은 것과 관련해 천하람 개혁신당 의원은 "말 자체는 맞는 말인데요"라며 "대한민국 국민부터 좀 위로해 주십시오"라고 꼬집었습니다.

    천하람 의원은 오늘(14일) KBC '여의도초대석'에 출연해 "지금 미국 국민들에게 위로의 마음을 전하기 전에 대한민국 국민들을 위로해야 될 거 아닙니까. 대한민국 국민들한테는 제대로 된 사과도 없고 책임지는 자세도 없고 심지어는 역대 대통령 중에 처음으로 체포영장 집행에 거부하는 정말 우리나라 사법질서를 통째로 뒤흔드는 터무니없는 폭거를 저지르고 있으면서 지금 무슨 미국 국민 위로하는 게 우선입니까"라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아니잖아요"라며 "대한민국 국민부터 좀 위로해 주십시오. 그리고 이게 제가 계속 봤을 때 이게 윤석열 대통령이 방구석에서 자기만의 망상에 빠져 있다니까요"라고 천 의원은 윤 대통령이 자기 망상에 빠져있다고 진단했습니다.

    "이게 헌법재판도 이겨서 내가 돌아올 수 있고 이렇게 되면 다시 내가 대통령으로 역할을 할 수 있고 요즘 또 지지율도 좀 올라가는 추세 같아 보이니까 곧 다시 내가 트럼프와 외교를 하게 될 거니까 미리부터 이렇게 좀 미국 국민에 위로 메시지, 산불에 대한 위로 메시지도 내야겠다. 혼자 그런 생각하고 있을 겁니다"라는 게 천 의원의 말입니다.

    "이게 지금 현실 세계와 단절되어 있어요. 제가 봐도. 그래서 본인을 응원하는 유튜브만 계속 틀어 놓고 보고 계실 겁니다. TV 안 볼 겁니다"라며 "그래서 저희 이준석 의원도 오죽하면 '윤석열 대통령 관저 근처에 공중파 방송을 틀어주는 확성기를 설치해야 될 지경이다' 그럴 정도로 지금 현실 세계와 완전히 단절되어 있고 부정선거 음모론, '윤석열 지키기'하고 있는 유튜브만 지금 계속 보고 계신 거다. 그렇게 평가합니다"라고 천 의원은 냉소했습니다.

    천 의원은 그러면서 "어서 빨리 탄핵 절차를 마무리해서 '그렇지 않다'라는 것을 헌법재판소의 탄핵 결정문으로 보여줘야 되지 않겠습니까"라고 말해 윤 대통령 파면을 현 상황에 대한 조속한 해결책으로 제시했습니다.

    네이버 다음카카오 포털 및 유튜브 검색창에 "여의도초대석"을 치면 더 많은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임령^^
      임령^^ 2025-01-14 15:52:34
      내란수괴답다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