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두환 오늘 재판 안나온다.."알츠하이머 투병 중"

    작성 : 2018-08-26 20:49:33

    【 앵커멘트 】
    회고록을 통해 고 조비오 신부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기소된 전두환 전 대통령이 재판을 하루 앞둔 어제 법정 출석 불가 입장을 내놨습니다.

    알츠하이머 투병 중이라 정상적인 법정 진술이 어렵다는게 이유인데, 비난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전현우 기잡니다.

    【 기자 】
    고 조비오 신부에 대한 사자명예훼손 혐의를 받는 전두환 전 대통령에 대한 재판 성사여부가 불투명해졌습니다.

    광주지법에서 열리는 재판을 불과 하루 앞둔 어제, 전 전 대통령 측이 불출석 입장을 내놨기 때문입니다.

    전 전 대통령 부인 이순자 씨는 입장문을 내고, 알츠하이머 진단 사실을 공개하며, 정상적인 법정 진술이 어렵다고 주장했습니다.

    전 전 대통령 측이 이미 재판부 이송을 신청한데 이어 두 차례나 공판기일 변경을 요청해 지난 5월과 7월 재판이 차례로 연기됐습니다

    또 다시 불출석하면서 비난은 더욱 거세질 전망입니다.

    ▶ 인터뷰 : 조진태 / 5.18 기념재단 상임이사
    - "이것은 명백한 왜곡이자 자신의 책임인데 오히려 그것을 목격한 신부에게 뒤집어 씌우는 못된 짓이거든요. 그런 측면에서 단죄를 하는 게 맞고. "

    전 전 대통령이 공식적으로 불출석 사유서를 내지 않은 만큼, 일단 재판부는 오늘 오전 재판 진행 여부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특히 형사재판에서 피고인이 특별한 이유 없이 출석하지 않으면 재판부는 구인장을 발부해 강제구인을 할 수 있습니다.

    kbc 전현웁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