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20층서 추락하던 4살 아이, 이웃 도움으로 구조

    작성 : 2025-10-08 16:22:19
    ▲ 아파트 14층에 매달려 있는 여자아이 [SCMP]

    중국의 한 아파트 20층에서 추락하던 4살 아이가 이웃들의 도움으로 구조된 사연이 전해졌습니다.

    8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지난달 16일 중국 중부 후난성의 한 아파트 14층에 거주하는 우 유메이는 저녁 식사를 준비하다 창문을 통해 한 여자아이가 13층에 매달려 있는 모습을 발견했습니다.

    깜짝 놀란 우 씨는 창문 밖으로 몸을 내밀어 아이의 손을 잡았고, 그와 동시에 16살 아들에게 경찰과 소방에 신고하라고 소리쳤습니다.

    우 씨는 "괜찮아. 무서워하지 마. 경찰과 소방관들이 곧 올 거야"라며 아이를 진정시켰고, 이 상황을 목격한 다른 이웃들도 14층으로 급히 달려와 우 씨를 도왔습니다.

    몇 분 뒤 도착한 구조대에 의해 구조돼 병원으로 옮겨진 아이는 다행히 건강에 별다른 이상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우 씨도 구조 도중 손에 상처를 입어 치료를 받았습니다.

    구조된 아이는 20층에 사는 4살 여아로, 발을 헛디뎌 이같은 사고를 당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아이의 부모는 사고 다음 날 우 씨를 찾아와 감사 인사를 하며 식사를 대접했습니다.

    우 씨는 "부모는 제가 아이에게 두 번째 삶을 줬다며 아이가 결혼할 때 꼭 저를 결혼식에 초대할 거라고 말했다"면서 "나도 두 아이의 엄마다. 아이를 구하는 것은 본능이었다. 당시 상황은 너무도 아찔했다. 모든 부모가 아이들을 잘 돌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