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이재명 89.77% 압도적 지지율로 대선 후보 확정

    작성 : 2025-04-27 21:16:41


    【 앵커멘트 】
    더불어민주당이 89.77%의 압도적인 표 차이로 이재명 전 대표를 당의 대선 후보로 확정했습니다.

    역대 민주당 계열 대선 후보 가운데 가장 높은 경선 지지율로 대권에 도전하게 된 이재명 후보는 수락 연설에서 통합과 실용주의를 강조하며 본선 승리를 다짐했습니다.

    이형길 기자입니다.

    【 기자 】
    경선 기간 동안 단 한 번의 위기도, 이변도 없었습니다.

    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김경수, 김동연 후보와 함께 치른 대선 경선에서 초반부터 압도적인 우위를 이어 나갔습니다.

    충청권과 영남권에서 90%에 육박하는 지지율을 기록했고, 당원이 가장 많은 호남에서 88%가 넘는 득표율로 사실상 경선의 변수를 없앴습니다.

    수도권 당원 투표와 여론조사까지 합산한 결과 이재명 후보는 89.77%의 지지율로 당의 대선 후보로 최종 확정됐습니다.

    ▶ 박범계 / 더불어민주당 선거관리위원장
    - "기호 1번 이재명 후보가 89.77%의 득표율로 유효투표자의 과반 이상을 득표하였으므로 더불어민주당 제21대 대통령 후보로 선출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재명 후보는 후보 수락 연설에서 통합을 강조했습니다.

    지역과 이념의 구분 없이 국민들을 위한 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히며 실용주의를 다시 한번 내세웠습니다.

    ▶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 "반드시 승리하고 정권을 탈환하겠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나라, 희망과 열정 넘치는 진짜 대한민국을 만들어 보답하겠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역대 민주당 대선 후보 가운데 가장 높은 경선 지지율은 물론, 지난해 8월 전당대회에서 자신이 세운 85.4%의 지지율 기록마저 경신했습니다.

    ▶ 이형길
    압도적인 표 차이로 대선 경선 흥행에는 실패했지만, 네거티브 없는 선거로 당의 역량을 본선에 집중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도 나오고 있습니다.

    KBC 이형길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