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4차 시·도대표회의 인천광역시 옹진군에서 개최[지방자치TV]

    작성 : 2025-04-16 15:35:58
    ▲ 제264차 시도대표회의가 인천광역시 옹진군에서 개최됐다. [지방자치TV]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회장 김현기)는 15일 인천광역시 옹진군에서 각 시·도 대표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제264차 시도대표회의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시도대표회의에서는 '담배제조물의 결함 인정 및 사회적 책임 이행 촉구 건의안', '농업인 생존권 보호를 위한 무기질 비료 가격 안정 대책 촉구 건의안' 등 7건의 안건을 심의 의결했습니다.

    ▲ 제264차 시도대표회의에 각 시도대표회장이 참석했다. [지방자치TV]

    또한, 중앙부처 및 관계기관에 송부하여 협의회의 중점 추진 시책이 적극 관철될 수 있도록 강력하게 요구하기로 했습니다.

    이의명 옹진군의회 의장은 "지방의회간 상호 협력과 소통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시점에 시도 대표회장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하여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해법을 모색하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대한민국시군자치의회의장협의회가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 및 유공공무원 표창을 수여했다. [지방자치TV]

    김현기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장은 "오늘은 산불로 인한 재난 피해 지역 지원에 관한 사안을 비롯해 지역 발전을 위한 안건을 논의할 계획"이라며, "대한민국 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는 균형발전과 지방분권 등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지방의회 위상 정립과 역할 강화에 적극 나서겠다"고 전했습니다.

    아울러 이날 회의에서는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앞장서 온 인천광역시 중구의회 정동준 부의장을 비롯한 구·군의원들에게 의정활동 공로를 인정하여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여하였으며, 유공공무원에 대한 표창도 수여했습니다.

    ※ 이 기사는 지방자치TV 기사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