짝퉁 의심돼 주문취소 및 환불 요구했으나 무조건 상품 발송
‘셀린느(Celine)’ 선글라스 피해 상담 한 달 여만에 23건 접수
유명 브랜드 저렴하게 판매한다는 광고 및 후기 주의해야
‘셀린느(Celine)’ 선글라스 피해 상담 한 달 여만에 23건 접수
유명 브랜드 저렴하게 판매한다는 광고 및 후기 주의해야
해외 유명브랜드의 가품(짝퉁) 선글라스를 판매한 후 소비자의 정당한 주문취소 요구를 거부하는 해외 온라인쇼핑몰 관련 피해사례가 다수 발생하고 있어 소비자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한국소비자원은 국제거래 소비자포털(crossborder.kca.go.kr)에 이러한 피해사례 소비자 상담이 올해 8월 28일부터 10월 5일까지 23건 접수됐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인터넷 커뮤니티(카페)에서 ‘셀린느(Celine)’ 선글라스를 저렴하게 구매했다는 후기를 보고 해당 쇼핑몰(www.chic-time.fr)에 접속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대부분의 소비자는 구매결제 후 이 사이트에서 판매한 상품이 가품이라는 해외 구매 후기 사이트의 글을 보고 판매자에게 취소 및 환불을 요구했지만, 판매자는 아랑곳 않고 상품을 발송했습니다.
특히 23건 중 9건의 경우, 판매자가 약관에 명시한 취소 가능 시간에 주문을 취소했으나 소용이 없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해당 쇼핑몰에 사실 확인 및 불만 처리를 요청하자 판매자는 가품이 아닌 진품을 판매했다고 주장하며 처리를 거부했습니다.
이에 관세청에서 지식재산권 침해 물품으로 수입 통관보류 처분한 사실과 셀린느 본사(프랑스)를 통해 해당 쇼핑몰이 공식 유통업체가 아니라는 사실을 추가로 확인한 후 판매자에게 환불 처리를 재차 촉구했으나, 판매자는 현재까지 답변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소비자원은 “유명 브랜드의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는 인터넷의 광고나 구매 후기만 보고 대금을 결제하면 피해를 보기 쉽다”며 “처음 접하는 해외쇼핑몰은 국제거래 소비자포털 및 인터넷 검색포털 등을 활용하여 관련 피해사례가 없는지 꼼꼼히 살필 필요가 있다”고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한편, 신용(체크) 카드로 결제한 경우, 제품이 장기간 배송되지 않거나 구매한 것과 전혀 다른 상품이 배송되는 등의 피해가 발생하면 증빙자료를 갖추어 결제한 신용카드사에 ‘차지백 서비스’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유명선글라스 #셀린느가품 #구매후기 #피해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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