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태양절' 기념한 북한 핵실험·미사일 발사 주시"

    작성 : 2022-04-15 08:00:15
    wwww

    미 국무부가 북한이 '태양절(김일성 생일·4월 15일)'을 기념해 핵실험이나 미사일 시험발사를 할 가능성에 대해 경고했습니다.

    네드 프라이스 국무부 대변인은 14일(현지시각) 브리핑에서 "북한이 과거에 휴일이나 기념일에 도발을 해왔다는 점을 알고 있다"며 긴밀히 주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지난 6일 성 김 미 국무부 대북특별대표도 '북한이 태양절 110주년을 계기로 도발을 할 우려가 있다'는 질문에 대해 "너무 많은 추측을 하고 싶지 않지만, 그것이 또 다른 미사일 발사가 될 수도 있고 핵실험이 될 수도 있다"고 답했습니다.

    프라이스 대변인은 김 대표와 정 박 부대표가 오는 18~22일 한국을 방문한다는 사실을 확인하며 "방문 기간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발사에 대한 국제사회의 대응을 포함해 한반도 상황에 대해 한국측과 논의하는 기회를 가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김 대표는 18일 오후 외교부 청사에서 노규덕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과 한미 북핵수석대표 협의를 한 뒤 다른 고위 당국자들을 만날 예정입니다.

    특히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등 차기 정부 인사들을 두루 만나며, 새 정부와의 대북 대응 방향을 논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진 : 연합뉴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