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 "군부독재 '백골단' 소환..김민전 사퇴해야"

    작성 : 2025-01-17 13:37:03
    ▲ 17일 국회 교육위원회 'AI 디지털교과서 검증 청문회'에서 야당 의원들이 국민의힘 김민전 의원에게 교육위 사퇴를 요구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김문수 의원이 이른바 '백골공주'라 불리는 국민의힘 김민전 의원에게 교육위 사퇴를 촉구했습니다.

    김 의원은 17일 국회 교육위원회 'AI 디지털교과서 검증 청문회'에서 '백골단'을 예하 조직으로 둔 반공청년단의 국회 기자회견을 주선한 김민전 의원의 교육위원회 위원직 사퇴를 요구했습니다.

    김 의원은 "바람직한 민주시민 양성을 지향하는 대한민국 초중등교육과정을 정면으로 부정하는 독재의 상징 '백골단'을 소환한 김민전 의원이 지금 이 자리에 있어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습니다.

    군부독재에 맞서다 최루탄에 피격돼 희생된 故 이한열 열사의 사진을 보여주며 "이한열 열사가 흘린 피로 인해 오늘 우리가 민주주의를 누리고 있다. 그 희생 뒤에는 최루탄과 함께 군부독재의 폭력과 억압을 상징하는 백골단이 있었다"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백골단은 군사독재정권의 폭력 기구로, 국민의 목소리를 억압하고 민주주의를 짓밟은 상징적인 존재였다"며 "이를 국회에서 다시 소환한 것은 단순한 실수가 아니라 민주주의를 위해 목숨을 바친 이들의 희생을 모욕하는 중대한 행위"라고 꼬집었습니다.

    앞서 김민전 의원은 지난 9일 스스로를 '반공청년단'이라고 부르며 '백골단'이라는 예하 조직을 운영한다고 밝힌 청년들에게 국회 기자회견을 주선했습니다.

    이후 부적절한 회견 주선이라는 논란이 이어지자 김 의원은 기자회견을 철회했습니다.

    댓글

    (2)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정헌섭
      정헌섭 2025-01-17 16:12:01
      아유, 깜짝이야..
      고용노동부장관 김문수가 전두엽 수술을 받고 퇴원했나 깜짝 놀랐네..
    • 이익수
      이익수 2025-01-17 15:27:06
      어이 고기자, 더민당 김문수같은 듣보 이름 갖고 낚시글 올리면 재밌나?
      너도 국민이 개돼지,레밍이라고 생각하지?
      기레기라는 별칭도 아까운 시궁창 쓰레기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