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제·민생 위해서라도 최 대행 법 집행 노력해야"

    작성 : 2025-01-08 09:31:08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향해 경제·민생을 위해서라도 윤석열 대통령 체포영장 집행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이재명 대표는 8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최상목 대행 체제에서 민생과 경제를 챙기겠다고 하는데 민생과 경제를 챙기는 데 근본이 되는 것이 예측 가능성과 사회적 안정성"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어 "이 사회가 법질서가 지켜지지 않으면 경제와 민생은 그야말로 모래성이 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국가 법질서 유지가 제1의 책무라고 할 수 있는 대통령 권한대행이 법 집행에 대해 나는 모르겠다 또는 불법적 저항에 대해 은근슬쩍 지원하거나 지지하는 행위는 경제와 민생을 망치는 행위"라고 지적했습니다.

    이 대표는 "경제와 민생을 챙기기 위해서라도 법질서를 유지하는 예측 가능성과 사회적 안정성을 확보하는 노력을 최 대행께서 유념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또 새해부터 도발에 나선 북한을 규탄했습니다.

    그는 "한반도 긴장을 고조시키고 우리 국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북한의 미사일 도발을 강력히 규탄한다"며 "북한은 무력 도발이 아닌 외교력을 바탕으로 한반도 평화를 위한 대화의 장에 나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박광오
      박광오 2025-01-08 13:49:34
      너나 잘해
      미친 ㄴ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