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계엄령 해제 선언했지만.."즉각 하야·현행범 체포" 공세

    작성 : 2024-12-04 05:01:03
    ▲계엄 해제 요구 결의안 가결 후 공식 브리핑하는 박찬대 원내대표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계엄령 해제를 선언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이 '즉각 하야'를 촉구하는 등 정치권의 공세가 거세지는 모습입니다.

    박찬대 민주당 원내대표는 4일 입장문을 내고 "윤 대통령이 계엄을 해제해도 내란죄를 피할 순 없다"며 "즉각 하야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박 원내대표는 이어 "윤 대통령은 더는 정상적으로 국정을 운영할 수 없음이 온 국민 앞에 명백히 드러났다"고 강조했습니다.

    ▲입장 밝히는 조국 대표 [연합뉴스]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도 윤 대통령을 현행범으로 체포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조 대표는 기자들과 만나 "이번 비상계엄은 윤 대통령의 친위 세력이 일으킨, 실패한 쿠데타에 불과하다"면서, "해가 뜨면 윤 대통령의 직무를 정지시키고, 내란죄와 군사반란죄를 지은 현행범으로 체포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입장 발표하는 한동훈 대표 [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 또한 윤 대통령의 계엄 선포와 해제까지의 과정에 대해 소상한 설명이 필요하다고 지적했습니다.

    한 대표는 기자들과 만나 "대통령이 이런 참담한 상황에 대해 직접 소상히 설명해야 한다"며, "국방부 장관 해임 등을 포함한 관계자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요구했습니다.

    반면 친윤계인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정부에 계엄 해제해달라는 입장을 전달했다"면서, "국민께 심쳐끼쳐 죄송하다"고 말을 아꼈습니다.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down but not out  !
      down but not out ! 2024-12-04 08:32:32
      미친놈의 새끼 지금 때가 어느때인데 계엄을 선포하나?
      민초들이 아직도 미개하다 생각하는건가?
      렬산군 네 무덤 네가 팠다.
      이제그만 하야를 하던지 니놈 국가인 닛ㅍ손으로 사라져라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