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개국서 신규 확진자 증가..흔들림 없이 방역해야"

    작성 : 2022-05-23 06:22:57
    q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이 코로나19 팬데믹이 아직 끝나지 않았다며, 흔들림 없는 방역과 백신 접종을 각국에 촉구했습니다.

    AP 통신 등에 따르면, 테워드로스 WHO 사무총장은 22일(현지시각)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제75차 세계보건총회(WHA) 개막 연설에서 "전 세계 모든 곳에서 종식되지 않는 한 어떤 곳에서도 끝난 게 아니다"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는 최근 거의 70개국에서 신규 확진자 수가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검사율이 급락한 곳에서 증가세가 두드러지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검사와 염기서열 분석을 거부하면 바이러스의 진화를 제대로 파악할 수 없게 된다"고 지적했습니다.

    테워드로스 사무총장은 10억 명에 가까운 저소득국 국민들이 아직 백신을 맞지 못하는 등 저개발국의 코로나19 예방 백신 접종률이 저조하다는 점에 대해서도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그는 인구 대비 70% 이상 접종률 목표를 달성한 곳은 세계 57개국뿐이라며, 모든 나라가 하루빨리 70% 접종률을 달성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팬데믹이 마법처럼 사라지지는 않겠지만, 우리는 그것을 종식할 수 있다"며, 백신 공급을 고르게 해달라고 다시 한번 촉구했습니다.

     

    [사진 : 연합뉴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