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규슈 상륙 예상 '난마돌' 제주ㆍ경남 일부 지역 영향받을 듯

    작성 : 2022-09-16 07:07:52
    ▲제14호 태풍 난마돌(NANMADOL) 사진: 기상청
    북상중인 제14호 태풍 난마돌이 일본 규슈 지역에 상륙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우리나라 일부 지역도 태풍의 영향권에 들 것으로 전망됩니다.

    기상청 발표 자료에 따르면 오늘(16일) 새벽 3시 현재 난마돌은 일본 오키나와 동남동쪽 약 920km 해상에서 시속 6km의 느린 속도로 서쪽으로 이동 중인 것으로 파악됩니다.

    비슷한 위치에 머물며 천천히 이동 중인 난마돌은 오늘 오전부터 이동 속도가 빨라지면서 일본 오키나와를 향해 북서쪽으로 진로를 변경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는 17~18일 사이 오키나와와 일본 규슈 사이를 지날 것으로 예상되며 19일 새벽에는 규슈 지방에 상륙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상청은 난마돌이 규슈 상륙 이후 북동쪽으로 방향을 급격히 꺾은 뒤 일본 열도를 따라 계속 이동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위험 반원으로 알려진 태풍의 동쪽 반원에 일본 본토가 들아가면서 현재까지 우리나라에는 큰 영향이 없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태풍이 한반도에 가장 가까워지는 19일 새벽부터 제주 지역과 경남 남해안, 동해안 지역이 태풍의 영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 지역들은 지난 11호 태풍 힌남노의 이동 경로와 겹치며 많은 피해를 봤던 곳이어서 난마돌로 인한 추가 피해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