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의 광융합 행사 개막

    작성 : 2019-08-27 05:06:54

    【 앵커멘트 】
    광주의 주력산업인 광융합산업의 신기술과 신제품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국제 광융합 비즈니스 페어'가 서울에서 개막했습니다.

    관련 진흥법이 시행되고 해외 바이어들도 높은 관심을 나타내면서, 침체기를 겪었던 광산업 활성화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서울방송본부 신민지 기잡니다.

    【 기자 】
    미국 에너지 업체의 바이어 프리실라 씨.

    태양광 에너지를 이용한 LED조명에 관심이 큽니다.

    친환경에다 에너지 효율적이라 미국 시장에서도 통할 것으로 보기 때문입니다.

    ▶ 인터뷰 : 프리실라 오 / 미국 바이어
    - "저희 고객들은 이 태양광과 LED 시스템을 필요로 합니다. 아마도 미국에서 마케팅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23개국 2백명의 바이어와 170개 업체가 참여한 '국제 광융합 비즈니스페어'가 국내 최대 규모로 막을 올렸습니다.

    국내 업체들에겐 신제품을 홍보하고 해외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귀한 기횝니다.

    ▶ 인터뷰 : 문현희 / 참여 업체 책임연구원
    - "바이어 미팅을 통해서 실제로 제품을 수출해 나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게 이번 박람회의 목적입니다."

    지난해 광융합 산업진흥법 시행 이후 업체 수가 서서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 인터뷰 : 장병완 / 국회의원
    - "광주의 주력산업인 광산업이 대한민국의 미래 4차혁명 시대를 이끌어가는 효자 전략 산업으로 육성되리라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핵심전문인력 양성과 국내외 시장 선점이 적극 요구되고 있습니다.

    ▶ 싱크 : 최남호 / 산업부 제조산업정책관
    - "광산업은 광주를 중심으로 한 기반 요건이 튼실하고 진흥회를 포함한 기업의 열의도 있습니다."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오는 28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됩니다. kbc 서울방송본부 신민집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