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공공데이터 도민 수요 맞춤형으로 개방

    작성 : 2025-02-28 10:01:39
    ▲ 공공데이터 개방 설문조사 카드뉴스 [전라남도]

    전라남도가 '공공데이터 개방·활용 수요 설문조사'를 실시합니다.

    공공데이터는 공공기관이 법령 등의 목적에 따라 생성·관리하는 정형화된 문서와, 이미지·동영상·오디오 등 비정형화된 다양한 형태의 자료입니다.

    전남도는 현재 공공데이터 포털(http://www.data.go.kr)을 통해 총 503종의 데이터를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고 있습니다.

    이번 조사는 도민의 공공데이터에 대한 요구와 활용 방안을 파악해, 보다 효과적인 데이터 기반 행정서비스를 하기 위한 것으로, 3월 28일까지 실시합니다.

    주요 설문 내용은 △공공데이터에 대한 일반적인 인식 및 관심도를 조사하는 '공공데이터에 대한 인식' △공공데이터 접근 및 활용 경험, 이를 통한 만족도를 평가하는 '활용 경험 및 만족도' △공공데이터 활용 시 겪는 어려움 △개선을 원하는 분야 등을 제안받는 '개선 및 요구사항' 등입니다.

    전남도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얻은 데이터를 분석, 공공데이터 개방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할 계획입니다.

    도민이 일상생활에서 공공데이터를 보다 쉽고 유용하게 활용하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합니다.

    설문조사 참여 방법이나 기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전남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