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출마..전남지사 선거 '윤곽'

    작성 : 2018-03-14 17:52:17

    【 앵커멘트 】
    김영록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장관직을 사퇴하고 오는 6.13 지방선거 전남지사 출마를 공식화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경선 구도가 윤곽을 드러내면서 전남지사 선거전 열기도 고조되고 있습니다.

    서울방송본부 신익환 기잡니다.

    【 기자 】
    김영록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6.13 지방선거 전남지사 출마를 위해 장관직에서 물러납니다.

    김 장관은 문재인 대통령에게 사의를 표명해 허가를 받아 사직원을 제출했다고 밝혔습니다.

    김 장관은 문재인 정부 1기 내각에서 지방선거 출마를 이유로 장관직을 사퇴한 첫 번째 인사가 됐습니다.

    ▶ 싱크 : 김영록/농림축산식품부 장관
    - "국민을 섬기고, 전남지역의 도민을 섬기는 그런 한 사람의 정치인이 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신정훈 전 청와대 농어업 비서관과 장만채 전남도 교육감은 오늘(15일) 전남지사 출마를 공식 선언합니다.

    노관규 전 순천시장도 경선 준비를 위해 표밭을 다지고 있습니다.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은 민주당 경선 진행 상황을 보면서 최종 출마 여부를 결정한다는 입장입니다.

    하지만 정의당과 공동교섭단체 구성을 추진 중이어서 현역 차출 부담이 큰 게 사실입니다.

    바른미래당은 아직까지 뚜렷한 후보를 내세우지 못하고 있습니다.

    ▶ 스탠딩 : 신익환/서울방송본부
    - "안갯속 형국이던 전남지사 선거전이 민주당 경선 구도가 윤곽이 잡히면서 서서히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kbc 서울방송본부 신익환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