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3연전 싹쓸이 6위 도약..중위권 대혼전

    작성 : 2023-07-31 21:40:46 수정 : 2023-07-31 22:12:55
    주말 3연전 싹쓸이 6위 도약..중위권 대혼전 / KBC뉴스
    【 앵커멘트 】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가 롯데와의 주말 3연전을 싹쓸이하며 6위로 도약했습니다.

    리그 3위 두산 베어스와의 승차가 겨우 두 게임 반 차에 불과한 가운데 주춤했던 KIA가 다시 상승세를 타면서 중위권의 치열한 3위 다툼이 예상됩니다.

    김재현 기자의 보돕니다.

    【 기자 】
    후반기 초반 우려를 말끔하게 지운 주말 3연전이었습니다.

    KIA는 광주에서 열린 롯데와의 지난 주말 3연전을 모두 승리로 장식하며 리그 6위로 올라섰습니다.

    전반기 막판 6연승을 달리며 기세를 올렸던 KIA는 후반기 시작과 함께 4경기에서 단 1승만 올리는 부진에 빠지며 팬들의 우려를 샀습니다.

    하지만 이번 롯데와의 3연전을 통해 안정된 전력을 선보였습니다.

    이의리-윤영철-파노니로 이어진 선발투수진은 모두 퀄리티스타트를 기록하며 안정된 모습을 보였고,

    타격에서도 3경기에서 13안타 7타점을 합작한 중심타선이 고르게 활약하며 팀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 싱크 : 나성범 / KIA 타이거즈 외야수
    - "앞에 선수들뿐만 아니라 중심타선도 마찬가지고 앞뒤로 선수들이 워낙 좋아서 저는 편안하게 저만 잘하면 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최근 3위 두산이 5연패에 빠지면서 7위 롯데 자이언츠까지 무려 5개 팀이 3게임 반 차 역대급 중위권 경쟁을 펼치고 있는 상황.

    KIA가 지금의 상승세를 이어 간다면 단숨에 상위권으로 올라갈 수도 있는 기회입니다.

    ▶ 싱크 : 김종국 / KIA 타이거즈 감독 / 7월 20일
    - "지금 전력으로 부상 선수 안 나온다고 하면 3위 정도는 해야 더 높은 곳을 향해서 저희가 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KIA는 이번주 리그 최하위 삼성, 8위 한화 등 하위권 2팀을 상대로 본격적인 상위권 도약에 나섭니다.

    KBC 김재현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