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병원, 전문진료센터 2곳 조성

    작성 : 2021-12-27 19:35:15

    【 앵커멘트 】
    전남대학교병원이 지역민에게 보다 전문적인 의료서비스를 펼칠 두 개의 전문진료센터를 조성합니다.

    오는 2026년부터 심혈관질환과 호흡기·감염병 질환에 대한 통합 치료와 환자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신민지 기잡니다.

    【 기자 】
    전남대병원이 최첨단 진료환경을 갖춘 스마트병원으로의 도약을 위한 첫 단계를 시작했습니다.

    국회 예결위를 걸친 전문진료센터 조성사업이 이달 초 국회 본회의를 통과해 최종 확정됐기 때문입니다.

    전문진료센터는 통합된 공간에서 특정 질환을 대상으로 하는 체계적인 진료를 제공하는 시설입니다.

    국비 약 112억 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약 448억 원이 심혈관전문진료센터와 호흡기·감염병 전문진료센터 건립에 투입되어집니다.

    먼저 전남대병원 1동 별관에 심혈관 전문 진료센터가 지상 9층·지하 1층 규모로 신축됩니다.

    ▶ 인터뷰 : 안영근 / 전남대학교병원장
    - "급성기 질환. 응급 의료센터에 바로 이렇게 와서 진료를 하면서 전문질환센터에서 볼 수 있는 심혈관계 관련된 질환을 집중적으로 볼 수 있는 센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호흡기·감염병 전문 진료센터는 병원 7동을 증축해 재조성되어,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 발생 시 전 병동이 폐쇄되었던 불상사를 사전 차단하게 됩니다.

    실제 사업이 내년부터 오는 2025년까지 4년간 추진되면 빠르면 2026년에 새로운 전문진료센터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 스탠딩 : 신민지
    - "이번 전문 진료센터 조성사업은 전남대병원이 미래 의료를 선도할 최첨단 스마트병원으로 도약하는 첫 단계다 될 전망입니다. kbc 신민집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