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7(목) 모닝 타이틀 + 주요뉴스

    작성 : 2020-09-17 04:48:03

    1.(이번 추석 명절,진정이냐 재확산이냐 '기로') 최근 광주ㆍ전남의 코로나 확산세가 다소 주춤한 가운데 대규모 이동이 예상되는 이번 추석 명절이 진정이냐, 재확산이냐를 가르는 중대 기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2.(민간공항 이전 사실상 논의 중단..갈등 '격화') 광주시와 전남도가 광주 민간공항의 무안국제공항 이전 협의를 사실상 중단했습니다. 공항 명칭 갈등에 이어 민간공항 우선 이전에 대한 반대 여론이 표면화하면서 시도 간 갈등의 골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3.(10년 쓰레기 피해 주민들 "더 이상 못 살아") 영광 환경관리센터 인근 주민들이 악취와 침출수 등 피해를 호소하며 폐기물 수거차량 진입을 저지하고 나섰습니다. 영광군은 주민들과 협의하겠다고 밝혔는데 쓰레기 대란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4.(청약 경쟁률 저조.. 실수요자 중심 재편되나) 광주 분양권 전매 제한 전 마지막 분양으로 주목받았던 임동ㆍ유동 재개발 구역의 경쟁률이 앞서 분양한 다른 아파트에 비해 저조했습니다. 청약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되는 신호탄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5.(오늘 아침 남해안부터 비..내일까지 40mm ) 현재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는 비는 오늘 아침부터 남해안을 중심으로 시작되겠고 이 비는 오늘낮부터 광주·전남 전역으로 확대돼 내일까지 5~40mm가 내리겠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