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광주시장 후보에 이용섭

    작성 : 2018-04-20 23:08:50

    【 앵커멘트 】
    오는 6월 지방선거에 나설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장 후보로 이용섭 전 일자리 부위원장이 확정됐습니다.

    민주당 후보가 발표되면서 광주시장 본선 대진표도 속속 나오기 시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방송본부 강동일 기잡니다.

    【 기자 】
    민주당 광주시장 경선에서 이용섭 후보가 52.94%의 득표율로 광주시장 선거 본선 진출을 확정지었습니다.

    결선 투표까지 갈 것이란 예상을 뒤엎은 승립니다.

    ▶ 인터뷰 : 소병훈 / 민주당 선거관리위원
    - "이용섭 후보가 당의 후보로 결정됐습니다. 광주도 결선투표가 없습니다. "

    2위 강기정 후보 32.22%, 3위 양향자 후보 14.85%를 득표하는데 그쳤습니다.

    민주당 광주시장 후보로 확정된 이용섭 후보는
    3번째 도전 끝에 광주시장이 될 좋은 기회를 얻었습니다.

    이 후보는 좋은 일자리를 많이 창출하고 광주 경제를 살려서 떠나는 광주에서 돌아오는 광주, 찾아오는 광주를 만들겠다고 약속했습니다

    ▶ 인터뷰 : 이용섭 / 민주당 광주시장 후보 확정자
    - "그리고 시민의 뜻을 받들어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광주를 대한민국의 중심 도시로 우뚝 세우는 일에 모든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민주당은 후보를 선출했지만, 경선 과정에서 깊어진 갈등의 골을 어떻게 치료하느냐는 과제를 안게 됐습니다.

    광주시장 후보가 결정되면서 각 당의 선거 대진표도 곧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보입니다.

    민주평화당과 바른미래당이 조만간 후보를 낼 것으로 보이고, 이미 정의당에서는 나경채, 민중당에는 윤민호 후보를 확정해 광주시장 선거는 5자 구도가 치러질 전망됩니다.

    케이비씨 서울방송본부 강동일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