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시키신 분!" 8~11월, 여수 섬 지역 드론 시범배송

    작성 : 2024-08-05 17:03:35
    ▲ 여수 섬 드론 배송 서비스 [전남 여수시] 

    전남 여수시가 이달부터 물류 취약지인 섬 지역에 드론 배송 시범사업을 시작합니다.

    여수시는 오는 22일부터 11월 말까지 상·하화도와 금오도 등 섬 지역 10곳을 대상으로 5㎏ 이하의 생필품, 긴급의약품, 배달 음식을 매주 1~2회 시범배송할 계획이라고 5일 밝혔습니다.

    10월 중에는 섬 특산품인 전복을 역배송하기 위해 돌산 소재 호텔리조트 5곳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이용자는 배송 앱인 여수플라이나 배송사업체 전화로 주문·예약 뒤 도착 알림 메시지를 받으면 지정된 배달점에서 찾으면 되며 배송비는 여수시에서 전액 지원합니다.

    이번 사업은 여수시가 올해 2년 연속 국토부가 주관하는 '드론 실증도시 구축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12억 원, 도비 1억 2천만 원, 시비 4억 원을 확보한 결과입니다.

    ▲ 전남 여수시는 오는 22일부터 11월 말까지 물류 취약지인 섬 지역 10곳에서 드론 배송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전남 여수시]

    시는 사업 선정에 따라 지난 3월부터 돌산 진모·작금항, 화정면 개도에 배송거점을 설치하고 배달점, 드론상황실 등 기반 시설을 마련했습니다.

    또 비행로 및 안전관리시스템, 배송 앱 개발 등 배송 체계도 세부적으로 구축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