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강진의료원장에 정기호 현 원장 연임

    작성 : 2022-01-25 17:20:56
    도청

    전남도는 중부권 지역거점 공공의료 기능을 수행하는 강진의료원 제15대 원장으로 현 정기호 원장을 연임시켰습니다.

    정기호 원장은 2019년 1월부터 3년간 강진의료원장으로 재직하면서 환자 중심 진료체계 정비와 노사화합을 통한 조직문화 개선, 시대의 흐름에 맞는 합리적인 경영 추진 등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정기호 원장의 이런 노력으로 강진의료원은 지난해 흑자경영으로 전환해 재정적 안정을 달성했습니다.

    또 보건복지부 평가에서도 최하 D등급에서 B등급의 운영 성과를 이뤄 탁월한 경영 능력을 인정받았습니다.

    재임 3년간 단 한 건의 노동쟁의나 노사분규가 없는 모범적 노사화합을 이끌어 조직 활성화에 기여했습니다.

    의료원 최초 자발적 지역사회 기부행사 등으로 지역거점 공공병원으로서 위상과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점도 임원추천위원회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정 원장은 “지역 중추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지역주민에게 최선의 공공의료서비스를 하는데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정 원장은 2025년 1월 27일까지 3년간 강진의료원 운영 책임을 맡습니다.

    강진의료원은 지난해 12월 원장 후보 임원추천위원회를 구성하고 원장 후보를 공개 모집했다. 응모에 참여한 총 2명 가운데 서류와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후보 2명을 도지사에게 추천했고, 정기호 후보를 최종 선임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