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韓, 교회수색·미군기지 정보수집"...특검수사 비판

    작성 : 2025-08-26 01:29:56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미 정상회담을 앞두고 한국의 최근 정세에 대해 강한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25일(현지시간) 오전 백악관에서 열린 행정명령 서명식에서 “한국의 새 정부가 최근 며칠간 교회를 대상으로 매우 잔인한 단속(vicious raid)을 벌이고, 심지어 군사 기지에 침입해 정보를 수집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며 “사실인지 이재명 대통령에게 직접 확인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렇게 해서는 안 됐을 텐데, 나쁜 소식을 들었다”며 “진실 여부는 모르지만, 정상회담에서 확인할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한 기자가 “한국 관련 SNS 게시물의 의미를 설명해달라”고 묻자, “(이재명 대통령과의) 만남을 기대하지만, 그런 일이 실제로 일어났다면 우리는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하게 말했습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정상회담을 약 3시간 앞두고 자신의 SNS ‘트루스소셜(Truth Social)’에 “지금 한국에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것이냐? 숙청(purge)이나 혁명(revolution)이 일어나는 것 같다”며 “이런 상황에서는 한국에서 사업을 할 수 없다”는 글을 올려 파장을 일으켰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