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E]2021 신축년..달라진 해맞이

    작성 : 2020-12-31 19:21:00

    【 앵커멘트 】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해 너무 힘들었던 만큼, 올해는 일상을 찾고 모두가 행복한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새해 첫 소식, 시작하겠습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광주·전남 곳곳에서 열리는 해맞이 행사가 대부분 취소됐는데요.

    1일 새벽 무등산의 입산도 통제됐는데, 지금은 어떤 상황인 지, 취재기자 불러 보겠습니다.. 이준호 기자, 그곳 분위기는 어떤가요?


    【 기자 】
    네, 무등산 증심사 입구입니다.

    해맞이 행사가 취소된 무등산은 조금 전 7시까지 입산이 전면 통제됐는데요.

    평소 같으면 가족 단위 등산객들로 붐벼야 할 시간이지만, 올해는 보시는 것처럼 한산한 모습입니다.

    이곳 무등산의 일출 예정 시간은 7시 40분인데요.

    등산객들은 출입이 통제되고 있는 천왕봉과 같은 산 정상에서 일출을 볼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처럼 무등산에 직접 가지 않아도 실시간으로 일출을 볼 수 있는 방법도 있는데요.

    스마트폰 등을 통해 무등산국립공원의 페이스북에 접속하시면 실시간으로 일출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일찍 실시간 일출을 보고 싶은 분들은 7시 반에 맞춰 지리산국립공원의 인스타그램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지리산과 무등산뿐 아니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여수 향일암 일출제와 같은 오프라인 해맞이 행사가 대부분 취소됐습니다.

    해맞이 명소로 꼽히는 주요 시설의 출입도 전면 통제됩니다.

    완도타워와 해남 맴섬무대 등은 1일 하루 종일 입장하실 수 없습니다.

    해돋이 행사가 취소되고 일출을 직접 볼 수도 없지만, 올해는 코로나가 물러가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모두가 한마음으로 바라는 새해 첫 아침입니다.

    지금까지 무등산 입구에서 kbc 이준호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