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6.13 지방선거가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가운데, 선거 분위기를 띄우고 투표를 독려하는 깜짝 행사가 전남에서 열렸습니다.
광주전남 미스코리아들과 일반 시민들이 함께 어우러져 더욱 뜻 깊은 행사였습니다.
박성호 기자의 보도입니다.
【 기자 】
백여 명의 댄서들과 광주 전남 미스코리아 참가자들이 광장으로 쏟아져 나옵니다.
선거 홍보 노래인 '투표소 가는 길'에 맞춰
준비한 안무를 선보이며 시민들의 발길을 붙잡습니다.
effect::
전남선거관리위원회가 '아름다운 선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한 플래시몹 공연입니다.
공연 전 참가자들은 시민들과 함께 모의 투표에도 참여하며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6.13 지방선거가 모두의 축제가 되길 기원했습니다.
▶ 인터뷰 : 오소이 / 광주전남 미스코리아
- "오늘 이렇게 탁 트인 공간에서 투표해보니까 참 뜻깊은 경험이었습니다. 많은 분들께서도 6.13 지방선거에 투표해주셔서 더 좋은 미래, 나은 미래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
지난 2014년 열린 지방선거 투표율은 광주 57.1%, 전남 65.6%.
역대 지방선거가 대선이나 총선에 비해 투표율이 낮은만큼 전남선관위는 지속적인 홍보활동 을 펼치겠다는 계획입니다.
▶ 인터뷰 : 김정곤 / 전남선거관리위원회 사무처장
- "앞으로도 언론을 통해 광고를 하고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해서 유권자들이 더욱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을 하겠습니다."
이번 퍼포먼스는 영상 컨텐츠로 제작돼 SNS와 유튜브 등 선거 열기를 높이기 위한 인터넷 홍보용으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kbc 박성호입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