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GM, 닷새만에 캐스퍼 생산 정상화..다음 주는?

    작성 : 2022-04-22 17:10:51

    【 앵커멘트 】
    상하이 봉쇄에 따른 부품난으로 나흘째 생산을 중단했던 광주글로벌모터스가 부품을 확보하며 오늘 가동을 재개했습니다.

    부품 수급에 따라 다음 주 생산 지속 여부가 결정될 전망입니다.

    신민지 기잡니다.

    【 기자 】
    나흘간 생산을 중단했던 광주글로벌모터스가 오늘 하루 경차 '캐스퍼' 생산을 정상화했습니다.

    차량에 들어가는 부품 '에어백 컨트롤 유니트' 200대 생산 물량을 캐나다로부터 확보했기 때문입니다.

    25일째 지속된 중국 상하이 봉쇄가 쉽게 풀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캐나다 쪽에 있는 예전 생산 라인을 이용해 부품 공급을 받기로 했습니다.

    ▶ 인터뷰 : 오순철 / 광주글로벌모터스 경영지원본부장
    - "(생산) 라인이 예전에 있던 라인이기 때문에 그 사양만 그쪽에서 캐나다 쪽에서 생산해서 우리한테 공급을 해 주기 때문에 바로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캐나다로부터 추가적인 에어백 반도체 부품 물량이 언제 도착하는지에 따라 다음 주 생산 여부가 달렸습니다.

    나흘간의 가동 중단으로 광주글로벌모터스는 지금까지 캐스퍼 800여 대의 생산 차질을 빚었습니다.

    캐스퍼가 인기를 끌면서 이번달부터 시간당 생산 대수를 22대에서 25.7대까지 끌어올리며 월평균 생산능력을 3,900대에서 4,500대로 늘렸던 광주글로벌 모터스.

    중국 상하이 봉쇄라는 예상치 못한 상황에 올해 캐스퍼 5만대 생산이란 목표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kbc 신민집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