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옥당중, 꿈 키움 진로체험 실시

    작성 : 2024-09-28 11:00:01
    해남 학생교육원에서 1학년 104명 참가
    AI로봇, 골프, 말관리사 프로그램 등 진행
    학생들 "직접 해보니 재미있어요" 만족
    ▲ 말관리사 체험 장면 [영광옥당중]

    영광옥당중학교(교장 허영)는 지난 9월 27일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남 해남읍 전남도교육청학생교육원에서 '꿈 키움 진로체험 교실'을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 특수분장 체험 장면 [영광옥당중]

    영광옥당중에 따르면 이날 1학년 104명의 학생들은 오전과 오후에 걸쳐 6차산업, 특수분장, 웹툰작가, 1인미디어크리에이터, AI로봇, 골프, 말관리사 프로그램에 참여했습니다.

    학생들은 외부체험 활동에 호기심을 나타내며 시대에 부응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높은 만족감을 보였습니다.

    ▲ 해남고구마빵 만들기 체험 장면 [영광옥당중]

    해남고구마빵 만들기에 참여한 한 학생은 "직접 밀가루를 반죽하고 구워봄으로써 빵이 만들어져 나오는 과정을 이해하였고 완성된 빵맛도 좋았다"고 말했습니다.

    말관리사를 체험한 또 다른 학생은 "말을 실제로 만지며 타보니까 생각보다 훨씬 재미 있었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 골프 체험하는 학생들 [영광옥당중]

    골프 체험을 한 남학생은 "처음으로 골프 스윙을 배웠는데 적성에 잘 맞는 것 같아 기쁘고 방학 때에 더 배워보고 싶다"고 관심을 나타냈습니다.

    영광옥당중 허영 교장은 "학생들이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직업들을 직접 경험케 함으로써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하였다"며 "스스로 꿈을 찾아가는 진로교육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