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D]오늘부터 백운교차로 대신 이길로

    작성 : 2020-06-04 05:26:30

    【 앵커멘트 】
    고가도로 철거로 오늘(4)부터 백운교차로를 지나는 차량의 정체 시간이 지금보다 2배가량 늘 것으로 예상됩니다.

    때문에 교통량을 분산하기 위한 우회로가 새로 마련되고 일부 신호 체계도 바뀌는데 이준호 기자가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 기자 】
    CG1
    백운고가 공사현장을 우회하지 않고, 백운교차로나 주월교차로를 그대로 통과한다면 정체 시간은 지금보다 얼마나 늘어날까요.

    백운교차로는 기존 2분 28초에서 4분 31초로 1.7배, 주월교차로는 51초에서 2분으로 2.3배 늘 것으로 예측됩니다.

    CG2
    때문에 새로 마련된 5곳의 우회로를 이용하거나 바뀐 신호체계를 잘 알아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CG3
    먼저 남광주에서 나주방향으로 향할 땐, 남광주고가를 내려온 뒤 새로 생긴 좌회전 신호를 받고 순환도로를 이용하면 됩니다.

    CG4
    수피아여고에서 언덕길을 내려와 봉선동을 향할 땐 어떨까요. 직진 신호를 받고 봉선중앙로를 타거나, 좌회전할 수 있습니다.

    CG5
    백운초 방면에서 양림동을 향할 땐 백운초교 사거리에서 좌회전해 곧바로 진다리로를 이용하면 됩니다.

    CG6
    일방통행으로 진입이 불가능했던 남광주농협 인근 대남대로 171번길은 양방향 통행이 가능해졌습니다.

    CG7
    마지막으로 농성 지하철역에서 대남대로를 따라 백운동을 향할 땐 주월교차로에서 백운힐스테이트 아파트 방면으로 좌회전이 가능합니다.

    CG8
    반면 대남대로를 지나 백운광장에서 백운초교 방면으로 꺾는 좌회전은 금지됩니다.

    CG9
    바뀐 신호체계와 좌회전 허용은 백운고가 철거 공사가 끝나는 오는 11월까지 유지됩니다. kbc 이준호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