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 곳곳 비·눈...강원 산지 최대 8cm '대설'

    작성 : 2025-12-29 06:22:33
    ▲ 자료이미지

    올해의 마지막 월요일인 29일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 또는 눈이 내리고, 강원도에는 다소 많은 눈이 쌓일 전망입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경기 북동부와 강원, 충남권에서 시작된 비나 눈은 새벽 사이 서울을 포함한 중부지방으로, 오전에는 전북과 경북권으로 확대되겠습니다.

    강수는 오후 들어 대부분 그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강원 산지에는 3~8cm, 강원 북부 내륙에는 2~7cm의 많은 눈이 예보돼 교통안전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경기 북동부와 강원 중·남부 내륙에도 1~5cm의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습니다.

    기온은 평년보다 높아 포근하겠습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2~7도, 낮 최고기온은 5~14도로 예보됐습니다.

    주요 도시별 낮 최고기온은 서울 8도, 대전 10도, 광주 12도, 부산 14도, 제주 16도 등입니다.

    다만 공기 질은 좋지 않겠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과 충청권, 호남권, 대구 등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나쁨' 수준을 보이다가, 밤에는 부산·울산·경남·제주 등 그 밖의 지역도 '나쁨' 수준으로 악화될 전망입니다.

    또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순간풍속 시속 55km 안팎의 강한 바람이 불겠으며, 아침 사이 전남과 경남에는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어 주의가 당부됩니다.

    한편, 광주 전남은 대체로 구름 많고 흐린 가운데, 일부 지역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습니다.

    아침 최저 기온은 영하 1도에서 영상 6도, 낮 최고 기온은 11~14도 분포로,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전남 서해와 남해 앞바다에서 0.5~1.0m로 일겠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