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당선..지역 공약 챙기기 착수

    작성 : 2022-03-10 19:38:51

    【 앵커멘트 】
    제20대 대통령에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가 당선됐습니다.

    선거 과정에서 윤석열 당선인은 지역공약을 약속했는데요, 차질없는 추진을 위해 광주시와 전남도의 대응도 빨라질 전망입니다.

    정지용 기자의 보돕니다.

    【 기자 】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선거운동과정에서 목포를 방문해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인터뷰 : 윤석열 / 대통령 당선인 (지난달 23일)
    - "(목포 시민들이) 숙원 하시는 세계적인 해양도시 또 바다 식량 산업의 중심도시(로 육성하겠습니다.)"

    윤석열 당선인은 광주와 전남에 지역발전 공약도 제시했습니다.

    광주에는 (c.g.1) AI산업 육성과 광주-영암 초고속도로 건설, 광주-대구간 달빛고속철도 등 7개 분야 사업입니다.

    전남에는 (c.g.2) 친환경 재생에너지 산업벨트 와 고흥 우주항공산업 클러스터 조성, 서남해안 해양관광벨트 조성 등 8개 분야 24개 사업입니다.

    시*도는 지역 공약이 차기 정부 국정 과제에 채택될 수 있도록 인수위원회 구성과 운영 과정에서 적극 대응에 나선다는 복안입니다.

    또 대선 공약에는 반영되지 못한 지역 주요 현안사업도 국정 과제로 채택되도록 설득에 나설 계획입니다.

    ▶ 인터뷰 : 오영걸 / 광주광역시 정책기획관
    - "지역 공약 세부 실행계획을 수립해서 직접 인수위원회를 방문해서 새 정부 국제과제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차기 정부 밑그림을 그리는 인수위 구성을 앞둔 가운데 지역 대선 공약을 챙기기 위해 광주시와 전남도의 대응도 빨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KBC 정지용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