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아름다운 도로는?"..익산국토청 사진 공모전

    작성 : 2022-02-24 16:39:21
    51878_51043_4636

    익산지방국토관리청(청장 이용욱)이 '호남의 강과 호수, 바다건너 산과 땅을 이어주는 우리동네 길 탐방이야기'를 주제로 '제5회 호남의 아름다운 도로 사진 공모전'을 추진합니다.

    공모 기간은 오는 10월 31일까지이며, 호남지역 국도변을 따라 여행하면서 찍은 사진이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공모 대상은 올해 주제를 바탕으로 국도 상의 해상교량, 터널, 교차로 등 도로시설물을 포함해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경관 및 스토리 사진(4컷 이상) 등이며, 공사중인 도로현장 사진도 포함됩니다.

    응모는 익산지방국토관리청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주제, 작품설명, 촬영스토리 등의 내용을 작성한 후 사진(개인별 최대 5작품 이내)과 함께 담당자 e-mail로 제출하면 됩니다.

    제출된 작품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대상 1점(국토교통부장관상), 최우수상 1점, 우수상 1점, 장려상 1점, 가작 10점 등 총 14점을 입상작으로 선정할 계획입니다.

    최종 발표 및 시상은 11월 중에 이뤄지며, 자세한 사항은 익산지방국토관리청 홈페이지 (molit.go.kr/irocm /intro.do)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정된 작품들은 익산지방국토관리청, 지자체, 한국관광공사, 지역사진협회 등 관련기관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사진으로 떠나는 서·남해도로 비대면 여행'이라는 주제로 사진 전시회를 개최하는 등 온·오프라인을 모두 활용해 국민들에게 적극 홍보할 계획입니다.

    지난 2016년부터 해마다 열리고 있는 사진 공모전은 그간 국민들의 많은 참여와 호응을 얻어왔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