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체육시설 대폭 확충..스포츠 도시 제고

    작성 : 2021-09-23 05:59:56

    【 앵커멘트 】
    광주시가 생활 밀접형 체육시설을 대폭 확대하며 스포츠 도시로의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천8백억 원 규모의 체육 시설 14곳이 조성되고 있는데, 시민들이 즐기는 생활 스포츠 기반 여건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박성호 기자의 보도입니다.

    【 기자 】
    광주상무시민공원에 국민체육센터가 들어섭니다.

    16일 착공한 이 체육관은 수영장과 헬스장 등을 갖춰 내년 말쯤 완공 예정입니다.

    ▶ 인터뷰 : 이아름 / 광주시 우산동
    -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 이렇게 생긴다는 게 무척이나 기쁜 일이고, 이렇게 공원 오는 김에 여러 가지 체육시설도 아이들과 같이 이용하다 보면 모든 분들이 좋아하시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상무시민공원 국민체육센터를 비롯해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체육시설이 광주 곳곳에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남구에는 공사가 한창인 진월복합운동장과 함께, 월산근린공원에 들어설 예정인 장애인을 위한 국민체육센터가 설계용역에 들어갔습니다.//


    북구는 종합체육관과 무등경기장 리모델링, 국민체육센터 신설, 광주교대 반다비체육센터, 우산근린공원 복합체육센터 등 5개 체육시설 확충에 880억 원이 투입됩니다.


    광산구에서는 평동산단과 삼거동에 체육센터 공사가 한창 진행 중입니다.

    서부권역 노인복합시설 내 체육센터와 장애인회관 내 체육센터, 송정동 복합커뮤니티 내 체육센터도 설계 용역에 들어갔습니다.//

    건축 심의 절차가 진행 중인 남부대 한국수영진흥센터는 오는 2024년 준공 예정입니다.

    ▶ 싱크 : 이용섭/광주광역시장
    - "자기 생업에 열심히 일하시고 그리고 다른 한편으로는 필요할 때 문화예술과 체육활동을 향유하고 즐길 수 있어야 진정한 의미에서 풍요로운 도시가 될 수 있다 (생각합니다)"

    올해 여자프로배구단 'AI 페퍼스'를 유치한데 이어 2025년 세계양궁선수권대회와 2038년 아시안게임 등 각종 국제대회도 추진 중인 광주시.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체육시설을 대폭 늘리며 스포츠 도시로의 입지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kbc 박성호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