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상공회의소, '2022년도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운영기관 선정

    작성 : 2022-01-17 16:19:35
    67

    목포상공회의소(회장 이한철)는 최근 고용노동부로부터 '2022년도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14일부터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 사업'은 코로나 장기화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해, 6개월 이상 고용을 유지할 경우 장려금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지원대상 기업은 사업 참여 신청 직전 월부터 이전 1년 동안 평균 고용보험 피보험자 수 5인 이상인 우선 지원 대상 기업 사업주입니다.

    단, 성장유망업종, 지식서비스산업, 문화콘텐츠산업, 신·재생에너지산업, 청년창업기업, 미래유망기업, 지역주력산업기업, 고용위기지역 소재 기업, 특별고용지원업종 해당 기업 등은 5인 미만이어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지원대상 청년은 채용일 기준 6개월 이상 실업 상태인 만 15세에서 34세 이하의 청년이면 됩니다.

    단, 고졸 이하 학력, 고용촉진장려금 대상,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 청년도전지원사업 수료 청년, 보호종료아동, 자영업 폐업 이후 최초 취업 청년 등은 실업기간이 6개월 미만이어도 지원됩니다.

    지원내용은 지원대상 청년 1인당 월 80만원, 최대 12개월이 지원되며, 연 최대 960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요건은 정규직으로 채용, 6개월 이상 고용유지, 주 30시간 이상 근로, 4대보험 가입, 최저임금 이상 지급 등입니다.

    목포상공회소는 그동안 청년디지털일자리사업과 청년내일채움공제사업, 시니어 인턴십 사업,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등 청년과 중장년, 시니어 등 다양한 계층에 일자리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 사업에 참여 희망하는 기업과 청년들은 목포상공회의소(☎061-242-8581, 조사진흥부)로 문의하면 됩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