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푸틴, 헝가리서 '우크라 전쟁 종식' 회동 예고

    작성 : 2025-10-17 06:18:53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오른쪽)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16일 통화에서 다음 주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직접 만나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과 양국 무역 문제를 논의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통화 후 소셜미디어를 통해 “매우 생산적인 대화였다. 전쟁 이후 양국 무역 문제를 논의했고, 고위급 회의를 통해 구체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미국 측 초반 회의는 마코 루비오 국무장관이 주도하며, 러시아는 세르게이 라브로프 외무장관과 전화 논의를 통해 회담 준비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러시아 유리 우샤코프 보좌관은 두 정상의 통화가 2시간 30분 동안 이어졌으며 "솔직하고 신뢰에 기반한 논의였다"고 전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토마호크 미사일 지원 문제와 전선 상황을 언급하며, 평화적 해결뿐 아니라 미러 관계 손상 방지를 강조하였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 통화 직후 17일 백악관에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회담할 예정이며, 중동 가자지구 평화 합의를 발판 삼아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에도 힘을 실을 계획입니다.

    러시아 측은 부다페스트 회담 준비에 즉시 착수했으며, 시기와 장소 등 세부 사항은 고위급 논의를 거쳐 확정될 예정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