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카고와 전쟁하냐'는 질문 던진 기자와 설전

    작성 : 2025-09-08 21:45:34
    ▲ 현지시간 7일,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연합뉴스]  

    군 병력을 동원해 미국 시카고시를 상대로 대대적인 이민자 단속을 시사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그 의도를 묻는 기자와 설전을 벌였습니다.

    7일(현지시간) 폭스뉴스 등 미 언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US오픈 테니스대회 남자 결승전 관람을 위해 백악관을 출발하기 전 NBC 백악관 출입 기자로부터 질문을 받았습니다.

    기자는 '시카고와 전쟁을 하려는 것이냐', '왜 군을 동원하는 것이냐'고 물었고, 트럼프 대통령은 "그렇게 말하는 건 가짜뉴스"라고 답했습니다.

    해당 기자가 이어 질문하려고 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조용히 하고 들으라. 당신은 절대 듣질 않는다"라며 "왜냐면 당신은 2류이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우리는 전쟁하려는 게 아니다. 우리는 도시들을 깨끗이 하려는 것이다. 우리가 도시를 청소하고 나면, 그들은 주말마다 5명씩 죽이지 않을 것"이라며 "이건 전쟁이 아니라 상식"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미국에 범죄율이 높은 다른 도시들이 있는데 왜 시카고에 병력을 배치하느냐'는 ABC 기자의 질문에도 "지난 주말 시카고에서 몇 명이 죽었는지 아느냐. 8명"이라고 응수했습니다.

    그는 이어 "지난주에는 시카고에서 몇 명이 사망했는지 아느냐. 7명이다. 부상자는 74명이다. 그보다 더 심각한 일이 있다고 생각하는가.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